여의도 한강공원 눈썰매장 (운영기간, 입장료, 다자녀 할인)

한강공원 눈썰매장은 눈이 오기 시작되는 12월 중순이후 부터 운영이 시작된다.
뚝섬, 잠원, 여의도 총 3곳에서 운영이 되는데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시설도 괜찮아서 종종 이용하는 편이다.
주차

주차는 여의도서강대교남단공영주차장에 하면 된다.
주차요금은 최초 30분 2,000원이며 , 초과시 10분당 300원이 추가된다.
단, 1일 주차 최고 한도 15,000원이다.

후문이 막혀있어서 주차장에서 눈썰매장으로 가는 길이 꽤 멀었다.
눈싸움을 하는 아이들을 다독여가며 바삐 눈썰매장으로 이동했다.
운영기간 및 입장료

여의도 한강 눈썰매장은 본래는 수영장이 있는 곳이라 수영장 매표소에서 매표를 해야 한다.
2023년도 눈썰매장의 운영기간은 12월 22일(금) ~ 2월 12일(월)이다.
(운영시간은 오전 9시~ 오후 5시)
중간에 12시~13시 쉬는 시간이 있으며 눈썰매장 이용 시 주차장 할인 혜택은 따로 없다.

입장료는 성인, 청소년, 어린이 모두 동일하게 6,000원이다.
만 36개월 미만 아이는 무료이며 증빙서류 지참을 해야 한다.
장애인, 국가유공자, 65세 이상 노인, 다둥이행복카드를 이용하면 이용 요금을 50프로 감면해서 이용할 수 있다.
눈썰매장 및 시설

눈썰매장에 입장을 하면 빙어 잡기 체험장을 보게 된다.
빙어 잡기 체험장 입장료는 6,000원이며 최대 15마리까지 잡을 수 있다. (제한 시간 20분)
잡은 물고기는 바로 옆 천막에서 바로 먹거나 튀김으로도 먹을 수 있다.

여의도 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왼쪽에는 일반, 오른쪽은 유아용 2개로 운영되고 있었다.
이용방법은 눈썰매장 아래에서 직접 튜브를 들고 눈썰매장으로 올라 가야 한다.

눈썰매장 위로 올라가는 길이 조금 미끄러웠는데 그렇게 긴 로프는 아니라서 무리 없게 올라갈 수 있었다.

눈썰매를 탈 준비가 되면 안전요원의 구호에 맞춰 튜브에 타고 아래로 내려간다.
매점 및 먹거리

눈썰매를 타다 보니 출출해져서 바로 앞 매점도 들러봤다.
매점에는 갖가지 음식과, 라면, 음료, 과자,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었다.

테이블은 넉넉한 편이었었는데 천막 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곳이 꽤 있어서 자리 잡기는 꽤나 힘든 편이다.

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뜨끈한 라면과 떡볶이.
어묵도 하나 사서 먹었는데.. 역시 추울 땐 어묵 국물만 한 게 없는 것 같다.

음식을 다 먹은 후에는 눈썰매장 옆에서 눈사람을 만들며 재밌게 놀았다.
눈보라가 몰아쳐 조금은 힘든 하루였지만 저렴한 금액으로 눈썰매를 원 없이 탄 것 같아서 너무나 보람된 하루였다.
장소 정보
여의도 눈썰매장
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82-3